2024/11/07 2

윤, 사과는 했지만 특검 등 알맹이는 쏙 뺀 후안무치 기자회견

윤석열 대통령은 최근 불거진 명태균 게이트에 대해 국민에게 사과했다. 하지만 알맹이는 없었다.  무엇보다도 김건희 특검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반대의 뜻을 표명했다. 국민들은 알맹이 없는 사과보다는 실질적인 행동을 요구하고 있지만 윤석열 대통령은 달라진 것이 없었다. 김건희 특검법에 대해서는 터무니없는 위헌 논리를 펼쳤고, 특검 수사를 한다면 법리적으로 일사부재리 원칙에 어긋난다는 황당한 주장까지 펼쳤다.  특히 자신이 검찰총장으로 있었던 시기 대통령 부인 김건희 씨 수사에 대해 별건에 별건을 더해 탈탈 턴 수사라고 말하면서 기소할 것이 없었다고 강변했다.  이재명 대표와 부인 김혜경 씨의 수사에 대해 관련자의 수백 차례 압수수색에 비해 합리적 의심과 의혹이 있는데도 한 번도 압수수색을 하지 않은 명백한 사..

시사 2024.11.07

미국 대선 트럼프 당선 - 극복하기 어려운 미국 주류 WASP & 반여성주의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트럼프가 당선되었다. 트럼프는 45대에 이어 미국의 47대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다.  이번 선거를 통해 다시금 미국은 WASP가 지배하는 사회라는 사실을 확인시켰다.  미국의 주류(main stream) 사회는 WASP가 지배하는 사회이다.WASP는 White(백인) - Anglo Saxon(앵글로 색슨) - Protestant(개신교)를 의미한다.  앵글로 색슨에 대해서는 과거와는 달리 엄격하게 앵글로 색슨족으로 한정하지는 않는다. 과거에는 독일계나 네덜란드계 등을 앵글로 색슨족으로 인정하지 않아서 네덜란드계인 루스벨트나 독일과 스코틀랜드계인 트럼프도 WASP가 아니라는 주장이 있었으나 이제는 앵글로 색슨의 정의에 대해 독일, 네덜란드, 스코틀랜드, 프랑스계까지 폭이 넓어졌다.  이..

시사 2024.11.07